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490
윷놀이 성공
시간 제한 | 메모리 제한 | 제출 | 정답 | 맞은 사람 | 정답 비율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초 | 128 MB | 9996 | 5878 | 5330 | 59.473% |
문제
우리나라 고유의 윷놀이는 네 개의 윷짝을 던져서 배(0)와 등(1)이 나오는 숫자를 세어 도, 개, 걸, 윷, 모를 결정한다. 네 개 윷짝을 던져서 나온 각 윷짝의 배 혹은 등 정보가 주어질 때 도(배 한 개, 등 세 개), 개(배 두 개, 등 두 개), 걸(배 세 개, 등 한 개), 윷(배 네 개), 모(등 네 개) 중 어떤 것인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입력
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각 줄에 각각 한 번 던진 윷짝들의 상태를 나타내는 네 개의 정수(0 또는 1)가 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.
출력
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한 줄에 하나씩 결과를 도는 A, 개는 B, 걸은 C, 윷은 D, 모는 E로 출력한다.
예제 입력 1
0 1 0 1 1 1 1 0 0 0 1 1
예제 출력 1
B A B
와우 개꿀문제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| #include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void) { int num = 0; int cnt = 0; for (int i = 0; i < 3; i++) { for (int j = 0; j < 4; j++) { cin >> num; if(num) cnt++; } if (cnt == 0) cout << 'D' << '\n'; else if(cnt == 1) cout << 'C' << '\n'; else if (cnt == 2) cout << 'B' << '\n'; else if (cnt == 3) cout << 'A' << '\n'; else if (cnt == 4) cout << 'E' << '\n'; cnt = 0; } return 0; } | cs |
'Problem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알고리즘] 8741번 이진수 합 (0) | 2018.11.18 |
---|---|
[백준알고리즘] 11501번 주식 (0) | 2018.11.18 |
[백준알고리즘] 10799번 쇠막대기 (0) | 2018.11.09 |
[백준알고리즘] 13458번 시험 감독 (0) | 2018.11.03 |
[백준알고리즘] 1026번 보물 (0) | 2018.11.01 |